자유게시판/D&F정보
728x90
반응형



던파 마창사 신직업


드래고니안 , 다크랜서 






사진은 던파조선 홈페이지에서 퍼왔다. 


마창사 신직업이 지난 (13일) 퍼섭에 발표가 됬다.


보기와 같이 다크랜서 드래고니안 랜서 


즉 마창사가 2직업이 업데이트 됬는데 한번 알아보겠다. 



다크 랜서는 투창 공격을 주력으로 하며 다수의 흑뢰 스킬로 지속딜을 넣다가 누적시킨 흑뢰의 피해를 잠식으로 한 번에 터뜨리는 순간 폭딜이 가능하다. 상황에 알맞게 흑뢰와 잠식의 공격 순서를 바꿀 수 있으며 유저의 이해도가 높다면 누수 없는 딜링이 가능한 캐릭터다.










움짤을 보는것 처럼 마창사 기본평타가 제국식 투창술로 변경됬다.


이걸보니깐 홀리 승창같은 느낌 ..

---

여기서 부터는 퍼온 게시물입니다. 


 

389423_1505359865.jpg 

 

우선 다크랜서의 패시브 스킬인 잠식입니다

 

다크랜서의 스킬은 크게 두종류입니다

 

 

 

 

257023_1505359896.jpg823119_1505359901.jpg 

 

 

잠식계열 스킬과 흑뢰계열 스킬

 

 

 

671343_1505359932.jpg 

 

 

잠식계열 스킬을 적중시키면 저렇게 검은 구름이 적에게 붙습니다

 

각성을 안했을시 3초지속 각성후 패시브 습득시 5초지속이며 이 지속시간동안 시너지가 붙습니다

 

그리고 위의 잠식 스킬설명에 나와있는거처럼 그냥 흑뢰계열 스킬만 사용한것과 잠식 스킬을 사용해서 잠식이 걸린 적한테 흑뢰 계열 스킬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부가효과가 붙습니다

 

 

영상은 그냥 흑뢰 계열 스킬 사용후 다시 잠식을 걸고나서 흑뢰 계열을 사용한 영상 입니다  

대부분의 부가효과는 폭발이 일어나 추가데미지를 주는것입니다 

 

제일 크게 변화하는 흑뢰계열 스킬은 디퓨전이며 그냥 사용시에는 데미지만 주지만 잠식을 걸고 사용하면 슈퍼홀드 판정이붙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잠식을 걸고 흑뢰를 써야하는건 아닙니다

 

반대로 흑뢰를 걸고 잠식 스킬을 사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위에 스킬 설명에도 나온거처럼 잠식 상태가 아닌적에게 흑뢰 계열 스킬 사용시 흑뢰가 축적되고 그 때 잠식계열 스킬을 사용하면 축적된 데미지가 폭발합니다

 

 

337955_1505360032.jpg 

 

 

위 사진처럼 그냥 흑뢰계열 스킬 사용시 저렇게 검은 번개가 적 주면에 머물며 지속시간은 무제한입니다 

 

 

 

978596_1505360066.jpg 

 

그리고 누적데미지는 흑뢰 계열 스킬 데미지의 20퍼센트이고 이 누적데미지 계산은 아래와 같이 됩니다

 

 

839793_1505360095.jpg343226_1505360099.jpg

 

 

첫번째 사진이 잠식계열스킬인 다크앰비션을 그냥 사용한것

 

두번째사진이 흑뢰계열 스킬인 스파이럴 러쉬를 5번 사용한뒤 다크앰비션으로 흑뢰 누적데미지를 터트린것입니다

 

첫짤의 다크 앰비션의 데미지는 60만 그리고 두번째짤의 다크 앰비션의 데미지는 214만이 나왔습니다

 

둘 사이에 154만의 차이가 나는데 이 데미지는 스파이럴 러쉬를 5번쓰는동안 축적된 데미지 770만의 20퍼센트에 해당합니다

 

즉 잠식계열 스킬 기본 데미지+잠식이 안걸린 상대에게 그 동안 썼던 모든 흑뢰계열 스킬 데미지의 20퍼센트 이렇게 계산이됩니다

 

 

 

171941_1505360106.jpg 

 

그래서 흑뢰만 잘 중첩시키면 60만짜리 딜스킬이 저렇게 한방에 1380만도 뽑을 수 있습니다

 

결국 흑뢰->잠식, 잠식->흑뢰 둘 중 딜 잘나오는 콤보를 선택하면 된다는거죠

 

시너지로서의 다크랜서는 잠식계열 스킬을 얼마나 잘 맞추냐가 관건일거 같습니다

 

특히 평타의 마지막 모션을 충전하여 사용했을 시 잠식이 적용이 되는 것을 잘 이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데미지를 제외한 총평으로는 첫번째로 직선 투창스킬들의 피격 범위가 너무 좁습니다

 

가로측은 어느정도 피격 범위가 되는 반면 세로축은 거의 일직선에 서있는 적에게만 피격이 되어 맞추기가 힘들어 집니다

 

두번째로는 무색큐브를 소모하는 스킬들의 선후딜로 인하여 스킬간의 연계가 힘듭니다

 

공속이나 캐속이 부족한가 싶어 성물세트를 착용하고 콤보를 넣어봤지만 스킬 콤보시 중간중간 약간씩 텀이 비는 듯한 체감이 됬습니다

 

스킬들을 빠르게 연속적으로 넣을 수 있게 된다면 더욱 재미있는 캐릭터가 될 것 같습니다

 


----위 자료는 던파조선 http://m.gamechosun.co.kr/board/view.php?bid=movie&site=df&num=2999468 에서 퍼왔습니다. 



-------드래고니안



지난 13일(수) 퍼스트 서버에 마창사의 신규 직업인 다크 랜서와 드래고니안 랜서가 추가됐다. 오리진 쇼케이스 행사에서 공개한 바와 같이 두 직업 모두 마법 공격력에 영향을 받는 마법 딜러였으며 투창과 광창이라는 신규 무기를 들고 나왔다.

드래고니안 랜서는 서번트 랜스라는 보조 마법창을 활용해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고 무력화시키는 동시에 스킬로 협공을 가할 수 있는 캐릭터다. 개성 넘치는 스킬들로 연계 공격을 넣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던파조선에서는 퍼스트 서버에서 직접 드래고니안 랜서를 체험해보고 세부 내용을 유저들에게 소개하고자 한다.

※ 본 기사의 내용은 퍼스트 서버 기준으로 라이브 서버에 실적용 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개요

드래고니안 랜서는 주무기인 광창과 서번트 랜스라는 보조 무기를 활용한 마창술로 싸우는 마법 딜러다.

마수 사냥꾼이라는 별명처럼 대부분의 스킬들이 사냥 또는 사냥감과 관련된 용어들로 이뤄져 있으며 거대한 용을 부위별로 공략하는 듯 독특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제각기 다른 스킬의 판정을 모두 체득할 필요가 있으며 스킬 이해도에 따라 딜링 능력이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용 캐릭터로 분류할 수 있다.

일반 공격과 모든 스킬이 무기의 마법 공격력에 영향을 받는 마법 공격형 캐릭터이며 주 능력치는 지능, 주력 무기는 광창이며 중갑 방어구를 주로 착용한다.

■ 스킬


▲ 헌터즈 무브셋으로 변경된 기본 공격


▲ 각 패시브 스킬들의 효과

패시브 스킬로는 헌터즈 무브셋과 광창 마스터리, 헌터즈 샤프니스가 있다.

헌터즈 무브셋은 전직 즉시 습득하는 패시브 스킬로 기본 공격이 찔러 당기기-난타-베기로 바뀐다. 첫번째 공격인 찔러 당기기는 건물형이 아닌 모든 적들을 드래고니안 랜서의 앞까지 끌고 올 수 있어 유틸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광창 마스터리는 무기 마스터리 계열 스킬이다. 습득 후 '광창' 장착 시 마법 무기 공격력과 공격속도, 크리티컬 확률을 보정해주기 때문에 크리티컬 공격력을 늘려주는 패시브 헌터즈 샤프니스와 궁합이 좋다.

주력 버프로는 마나 익스트랙트가 있다. 스킬 발동 시 스킬 공격력을 늘려주며 별다른 부가 효과는 없다. 레벨당 성장률은 2%이며 추후 스위칭 장비까지 모두 갖춰지면 약 60% 수준의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 마나 익스트랙트 10레벨 효과

전직 후에는 등 뒤에 떠 있는 마법창을 제어하는 스킬인 서번트 랜스, 서번트 랜스 : 어썰트를 습득할 수 있다.


▲ 서번트 랜스 계열 스킬 시전 영상

서번트 랜스는 등 뒤에 떠 있는 마법창을 2개씩 사출하는 스킬이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 시전 도중 자유롭게 발동할 수 있으며 기본기 숙련의 영향을 받아 데미지가 증가한다. 사출한 마법창은 1초마다 1개씩 회복되며 최대 5개까지 저장해둘 수 있다.

서번트 랜스 : 어썰트는 액티브 스킬 시전 도중에만 발동 가능한 스킬로 시전 시 서번트 랜서를 하나로 합쳐 거대한 마법창으로 만들어 발사한다. 어썰트 랜스는 강제 경직 판정을 가지고 있으며 발사 직전 사용한 액티브 스킬에 따라 투사체 또는 장판으로 스킬 판정이 바뀐다.

지상 어썰트 랜스는 절대 판정이 아니므로 적을 날리는 일부 스킬 시전 중 사용 시 빗나갈 확률이 높음에 주의해야 하며 시전 직후 서번트 랜스 5개를 모두 회복하긴 지만 어썰트 랜스가 사라지기 전까지 서번트 랜스 사출은 불가능하다.

전직 후 습득하는 서번트 랜스 계열 스킬로는 두더지 사냥, 니들러, 버팔로 폴, 날개 꿰기, 드릴링 넥이 있다.


▲ 드래고니안 랜서 전직 기본기 시전 영상

두더지 사냥은 지면을 긁어 충격파를 내는 기술이다. 사정거리는 짧지만 Y축 판정이 좋으며 넘어진 적을 공격하기 좋은 높이까지 띄워 올리는 특성이 있다.

니들러는 전방에 부채꼴 모양으로 5개의 창을 날리는 스킬이다. 사정거리가 짧긴 하지만 타격당한 적을 확실하게 밀어내는 판정이 있어 시전 후 상황이 좋으며 사거리 내에 있다면 이펙트나 타격 지점과 관계없이 무조건 5히트 하기 때문에 풀히트가 그리 어렵진 않다.

버팔로 폴은 드래고니안 랜서가 보유한 2개의 돌진기 중 하나다. 경로의 적을 모두 한 점으로 모은 뒤 작은 창으로 꿰뚫는 동작을 취하며 돌진 중에는 지상 어썰트 랜스, 꿰둟는 중에는 공중 어썰트 랜스를 사용할 수 있다. 돌진 중 스킬 키를 입력하면 바로 꿰뚫기로 이행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판정인 공중 어썰트 랜스 시동기로 활용하기 좋은 스킬 중 하나다.

날개 꿰기는 전방을 향해 마법창을 쏘는 기술이다. 보이는 이펙트보다 판정이 훨씬 후한 덕분에 언제든지 쉽게 적을 맞출 수 있는 주력 기본기 중 하나다.

드릴링 넥은 드래고니안 랜서의 두 번째 돌진기다. 전방으로 회전하면서 적을 찔러 다단히트 피해를 입히며 공중에서도 시전이 가능해 번 로커스트처럼 시전 직후 공중으로 떠오르는 스킬 뒤에 연계하기 좋다.

35레벨 이후로 습득하는 무큐기는 번 로커스트, 램 펜스, 페니트레잇 헤드, 스케일 그라인더가 있다.


▲ 드래고니안 랜서 전직 무큐기 시전 영상

번 로커스트는 창을 크게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 당긴 뒤 크게 베어 날리는 기술이다. 시전 도중 위 버튼을 입력하여 대공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시전 시 지상 어썰트 랜스, 대공 시전 시 공중 어썰트 랜스를 사출할 수 있다.

램 펜스는 드래고니안 랜서의 몰이를 담당하는 유틸형 무큐기다. 공중으로 창을 투척한 뒤 투척한 창이 장벽을 생성하여 몬스터를 한 점으로 모아준다. 헌터즈 무브셋 1타와 마찬가지로 건물형이 아닌 모든 적을 중심으로 모으며 슈퍼 아머 상태의 적도 말끔하게 자신의 앞으로 배달할 수 있다. 단 강제로 밀어내기만 할 뿐 경직 판정은 따로 없기 때문에 슈퍼 아머인 적을 몰아넣고 싶다면 어썰트 랜스를 반드시 함께 사용해야 한다.

페니트레잇 헤드를 사용하면 드래고니안 랜서가 하늘로 날아오른 뒤 근방의 적을 포착하여 내리찍는다. 공중으로 날아오른 순간부터 공중 버전 어썰트 랜스를 발동할 수 있지만 페니트레잇 헤드 자체가 강제 경직 판정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어썰트 랜스를 페니트레잇 헤드에 맞춰 사용할 필요는 없다.

스케일 그라인더는 전방으로 무차별 찌르기를 가한 후 피니쉬를 가하는 스킬이다. 듀얼리스트의 뇌격점혈섬과 구조가 제법 비슷하다. 찌르기 부분이 피니쉬에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찌르기의 계수가 피니쉬의 80퍼센트 수준에 육박해 결국엔 풀히트를 노려야 하는 스킬이란 점은 크게 다르지 않다.


▲ 1차 각성기, 드래곤 슬레이어

드래고니안 랜서는 50레벨이 되면 퀘스트를 통해 레비아탄으로 각성할 수 있다. 각성 즉시 1차 각성 패시브인 잔류감각을 자동으로 습득하며 해당 스킬의 효과로 서번트 랜스의 회복시간이 1초에서 0.85초로 줄어든다. 물론 스킬 레벨 투자에 따른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와는 별개다.

1차 각성기는 드래곤 슬레이어다. 전방에 마법진을 생성하여 적을 홀딩한 뒤 공중으로 날아올랐다가 지면을 강타하여 폭발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다. 마법진 생성 시 묶인 적은 스킬 시전이 끝날 때까지 홀딩 상태를 유지하며 스킬 레벨이 3씩 오를 때마다 충격파 크기 증가, 사용 시 무적, 스킬 사용 후 쿨타임 10%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각성 이후 습득하는 상급 기술로는 팔티잔 스큐어, 어스웜 헌트가 있다.


▲ 드래고니안 랜서 각성 이후 상급 기술 시전 영상

팔티잔 스큐어은 마법창을 생성하여 전방에 난무 공격을 가하는 스킬이다. 창을 휘두를 때에는 지상 어썰트 랜스를 마무리 찍기 공격 중에는 공중 어썰트 랜스를 사출할 수 있다.

어스웜 헌트는 낮게 도약해 지면을 내리쳐 충격파를 발사하는 스킬이다. 공중 시전이 가능하지만 지상 버전보다 발동이 느리기 때문에 가급적 지상에서 쓰는 편이 효율적이다.

■ 종합


▲ 드래고니안 랜서 퍼스트 서버 플레이 영상

드래고니안 랜서는 오리진 쇼케이스 때 소개한 것과 입체적인 움직임과 사냥꾼 콘셉트를 제법 잘 살린 캐릭터다. 일반적인 마창사과 캐릭터와 운용하는 법이 사뭇 다른 모습이며 근거리에서만 피해를 줄 수 있는 스킬부터 원거리에서 저격이 가능한 스킬까지 굉장히 다양한 스킬들을 상황에 맞게 잘 운영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빙결사와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기본기들이 제법 탄탄하며 1차 각성까지만 나온 상태에서도 공격력을 보정해 주는 스킬이 3가지(무기 마스터리,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스킬 공격력 증가)나 되므로 전체 스킬 레벨링의 효율이 제법 좋을 것으로 보인다.

단점으로는 전체적인 무큐기의 성능이 다소 애매하다는 점에 있다. 기본기가 워낙 강력해 그 간극을 메우고 있어 일정 수준의 콘텐츠까지는 무난한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나 레이드와 같이 초월적인 수준의 체력을 가진 적을 상대로는 한 번에 낼 수 있는 무큐기의 화력이 제한된다는 점이 발목을 잡을 수 있다.

어썰트 습득 이후에는 서번트 랜스의 활용도가 떨어지는 부분도 조금 아쉽다. 어썰트 랜스가 드래고니안 랜서의 패턴 대응력을 크게 향상시켜주긴 하지만 자연스레 서번트 랜스를 덜 쓰게 되므로 서번트 랜스의 준수한 지속 화력을 활용하기 힘들어진다. 2차 각성을 통해 스킬 시전 시 자동 사출 기능을 지원하는 등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생긴다면 무큐기의 부족한 화력도 어느 정도 메울 수 있고 캐릭터의 재미도 살릴 수 있을 것이다.



출처 http://m.gamechosun.co.kr/board/view.php?site=df&bid=report&num=3000709



개인적인 생각인데 드래고니안은 먼가 뒤에 창이 둥둥떠있는걸 봐서 체이서 느낌이 든다 배메를 키워서 그런가 


그래도 휴가나가서 한번 키워봐야지 추석때나가니깐 


반응형

'자유게시판 > D&F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던파 오리진 이벤트  (0) 2017.09.21
던파 업데이트,아바타 정보  (0) 2017.09.21
던파 마창사 신직업  (0) 2017.09.16
에픽  (0) 2017.09.08
던파 용의전사 패키지  (0) 2017.09.03
8.16~18 던파  (0) 2017.08.18
0 0